HELPING THE OTHERS REALIZE THE ADVANTAGES OF 건국대

Helping The others Realize The Advantages Of 건국대

Helping The others Realize The Advantages Of 건국대

Blog Article

이 때 도쿄의 참모본부 작전과장으로 있던 이시와라 간지는 자신의 '아시아대학' 구상이 변질되는 것을 보고 협화회 도쿄출장소를 찾아가 대학창설 준비위원들에게 당시 만주국의 대학 창설 작업이 일본 제국의 기존 제국대학 교수들의 주도로 진행되고 있는 것을 비판하며 "기존의 일본 대학들과 닮아서는 절대로 안 된다는 것이 첫째 원칙"이라고 강조했고, 아시아대학은 만주국 고유의 건국정신과 민족협화를 체현하는 기관이 되어야 하며 대학 교수는 건국대학에 걸맞은 선생이 아니라고 단언했다고 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신입생이라면 반드시 마주치게 될 건물 중 하나. 이름은 '산학협동관'이지만 건대 학생들에겐 교양 강의를 듣는 건물로 친숙하다. 건국대 교양 강의 대부분이 산학협동관과 법학관(종합강의동) 건물에 개설되기 때문이다.

상허생명과학대소속 중 구 생명환경과학대학(농대)의 명맥을 잇는 학과들과 농축대학원이 위치해 있는 건물이다. 흔히 생환대 혹은 생과대라고 부르는 건물이다.

따라서 건국대를 합격하고 싶은 학생들은 웬만하면 인문수리논술을 준비할 것을 적극 권장한다.

최신 버전 크롬 브라우저에서 동영상/애니메이션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아래 설정을 적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건대신문은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의 학보로서, 건국대학교를 대표하는 신문이다. 격주로 나오며, 서울캠퍼스의 이슈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너무 깊숙이 있어 타과 재학생은 물론 졸업할때까지 본적이 없다는 사람도 많다.

수익용 기본재산은 사립대 법인이 대학운영에 필요한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수익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재산을 말한다. 수익용 기본재산 확보율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안정적인 재정 운용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장애학생들의 시험보조와 이동지원 등을 도와주고 장학금을 받는 장학제도이다.같은 학과의 장애 학생을 배정하는 경우가 많고, 같이 수업을 듣는 경우엔 더 될 확률이 높다.

이웃추가 이 블로그  인문논술소식  카테고리 글 이전 이전 다음 다음

건국대학과 관련된 문헌을 찾다보면, 정보가 굉장이 단편적이고 제한되어 있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그러나 건국대학은 당시 만주국의 최고학부였기 때문에 그나마 많은 정보가 알려져 있는 편이다. 실제로, 만주국에는 만주국 성립 이전부터 여러 공, 사립 대학들이 있었고 만주국 성립 이후에도 활발히 운영되었다고는 건대 오피 하나, 현재 주요 대학을 제외하곤 기초적인 정보도 잘 나오지 않는다. 이 때문에, 만주국 성립을 전후로 조선에서도 만주 지역의 대학에 많은 이들이 진학했다고 하지만 관련 연구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Report this page